아동들의 소질, 적성, 창의성을 계발하기 위하여 학교와 지역 실정에 맞는 교육활동을 실시하고 지·정·예·기를 고루 갖춘 전인적 인간을 육성한다.
지역적 여건을 고려한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영역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매일 집중 운영
지역사회 기관, 비영리단체 등과의 협력을 통한 운영
학교 간 연계 프로그램 운영 및 지역사회의 평생교육시설 활용 확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프로그램 확대로 학생, 학부모 만족도 제고
문화·예술 단체 등의 전문가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영역 | 프로그램명 | 요일 | 대상(반) | 수업시간 | 강사 (내부, 위탁) |
교육중점 |
---|---|---|---|---|---|---|
특기 적성 |
골프 | 금 | 3~4학년 | 14:00 ~14:40 | 김○○ (위탁) |
골프의 기본자세와 동작을 익혀 여가생활의 기회를 확대하여 건전한 놀이문화 조성 |
5,6학년A | 14:50 ~15:30 | |||||
5,6학년B | 15:40 ~16:20 | |||||
탁구 | 화 | 5~6학년 | 14:50 ~15:30 | 김○○ (위탁) |
탁구의 기본에 대한 이해 및 단식,복식 경기를 통한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 함양 |
|
3~4학년 | 15:40 ~16:20 | |||||
오카리나& Guitar |
화 | 1~2학년 | 14:00 ~14:40 | 김○○ (위탁) |
개인의 연주 능력 향상 및 합주를 통한 배려심 함양 | |
화 | 3~4학년 | 14:50 ~15:30 | ||||
5~6학년 | 15:40 ~16:20 | |||||
미술 | 목,금 | 3~4학년 | 14:00 ~14:40 | 김○○ (위탁) |
스케치와 기본 채색에 대한 다양한 기법을 익혀 미적 감각 향상 및 소질 계발 |
|
5~6학년 | 14:50 ~15:30 | |||||
3~4학년 | 15 : 40 ~16 : 20 | |||||
영어 | 월 | 3~4학년 | 14:50 ~15:30 | 정○○ (위탁) |
실생활 및 학습에 필요한 기초 영어 학습 및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
|
5,6학년A | 15:40 ~16:20 | |||||
풍물 | 목 | 3~4학년 | 14:00 ~14:40 | 이○○ (위탁) |
우리 가락을 직접 배우고 익히며 우리 음악을 이해하고 함께 연주하여 공동체 의식 함양 |
|
1~6학년 | 14:50 ~15:30 | |||||
15:40 ~16:20 | ||||||
색소폰 | 월 | 3~4학년 | 14:00 ~14:40 | 신○○ (위탁) |
개인의 연주 능력 향상 및 합주를 통한 배려심 함양 | |
5,6학년A | 14:50 ~15:30 | |||||
5,6학년B | 15:40 ~16:20 | |||||
컴퓨터 | 월 | 5,6학년B | 14:50 ~15:30 | 김○○ (위탁) |
컴퓨터 기본 및 프로그램 활용능력을 익혀 컴퓨터를 활용한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 신장 |
|
3~4학년 | 15:40 ~16:20 | |||||
금 | 3~4학년 | 14:50 ~15:30 | ||||
5,6학년A | 15:40 ~16:20 | |||||
교과 | 두드림 (국어, 수학) |
보충 | 3~6학년 | 14:00 ~16:20 | 담임교사 | 기초 기본 교육의 보충 및 심화학습으로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 신장 |
*수요일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5,6학년 A,B반 학생은 학기별로 변경하여 운영합니다. *학기 중 운영시간 및 프로그램은 강사 및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여름 및 겨울방학 중 방과후운영은 학교 별도계획에 따라 운영합니다. |